교회건축위원회에서는 3월 10일(주일) 각 교회학교 학생들이 새롭게 짓게 될 새성전에서 펼칠 꿈을 미리 생각해 보는 행사인 “새 예배당의 꿈” 홍보 탐방을 실시했다.
“새 예배당의 꿈” 행사는 미래 새성전의 주역이 될 우리 교회의 청소년들이 새성전 건축을 막연하게 어른들의 일로만 생각하게 두기보다는, 자신들이 결국 새성전의 주인공들임을 깨달아 적극적으로 건축을 위해 기도하도록 인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새 예배당의 꿈” 대회에는 교회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글(시, 소설, 기도문, 콩트, 수필), 그림, 창작곡, UCC, 새성전 모형 만들기 등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로 작품을 만들어 교회학교 담당 목사님이나 선생님께 제출하면 된다.
이 행사를 홍보하기 위한 탐방에 함께 한 교회건축위원회 위원장 이덕실 장로는 각 주일학교 예배와 집회실을 찾아 새성전건축에 관한 영상자료를 학생들과 함께 보고 건축에 대한 간단한 소개 말씀을 전달했다.
새성전 영상 속의 다양하고 멋진 공간들이 소개될 때마다 학생들의 탄성이 계속 솟아나왔다.
이덕실 장로는 이제까지 진행된 새성전 건축 과정의 경과와 새문안 새성전 건축이 갖는 역사적,상징적 의미를 함께 설명하면서, 새문안 새성전이 가장 성경적인 건축으로 아름답게 세워질 수 있도록 교회학교 학생들의 기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회건축위원회 홍보팀에서 교회학교와 함께 실시하는 “새 예배당의 꿈” 행사에 모두 참여해 귀한 꿈을 나누어 주기를 당부하였다.
- 취재, 정리_건축위 홍보팀 민은홍 집사